김건희 프로필 김명신 학력 및 생애 논란
윤석열 후보 부인 김건희
국민의 힘 대선후보 윤석열 후보의 아내인 김건희 씨의 프로필이나 학력 그리고 생애를 다뤄보고자 합니다. 현재 논란이 있는 김건희씨, 사실 대선후보의 아내로서 만약 대통령이 된다면 영부인이 될 사람이니 언론이 그에 대한 관심을 많이 가지는 모양입니다.
김건희 프로필
1972년 9월 2일 생으로 2021년 현재 49세입니다.
가족 : 남편에 해당하는 윤석열 후보와 어머니와 오빠가 있습니다.
종교 : 불교
슬하 자녀 없음
김명신 > 김건희 개명
학력
고등학교 및 학,석,박사 과정
- 명일고등학교 졸업 ( 서울시 강동구 )
- 경기대학교 예술대학 회화학 학사
- 숙명여대 교육대학원 미술교육 전공 석사
- 국민대학교 테크노 디자인 대학원 디지털콘텐츠디자인학 박사
단기 교육과정
- 서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EMBA/수료/학위인정X/)(2010~2011)
- 서울대학교 인문대학(AFP 수료)(2010~2011)
- 단국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문화예술최고경영자과정수료)(2014)
생애
사실 공직자나 어떤 언론의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직업이 아니었다 보니 윤석열 후보의 대선 과정 이전에는 그다지 알려진 바가 없었다.
본격적인 언론의 주목을 받았던 때는 모친의 과거 사실로 인해 재판을 받으면서 윤석열 후보의 정치 공세가 이어지면서 자연스럽게 김건희 부인에게도 그 언론의 화살이 날아갔다.
앞선 프로필처럼 학석박사를 디자인 관련 학과로 졸업하면서 문화예술 전시와 선생님 생활을 했다고 한다. 당시 회화과를 졸업하면서 정교사 2급 자격증을 얻고 중학교나 고등학교에서 강의 한 것으로도 나와있다.
현재 코바나 컨텐츠라는 회사의 대표이사를 하기 전에는 박사학위를 딴 후 한림성심대학교에서 컴퓨터, 디자인실기, 미술사 같은 전공의 과목의 강사 역할을 했다.
어쨌든 윤석열 대선 후보로 확전된 지금 예전의 대통령 후보들의 사례를 보면서 윤석열 후보와 같이 선거 유세에 나설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윤석열 캠프 측근 말에 의하면 현재 헤어스타일은 이전의 닌자 같은 머리와 달리 단발로 바꿨다고 한다.
김건희 부인 벽화 논란
대선 때마다 시끄러운 논란들이 여러가지 존재하는데 국민의 힘에서는 대장동 의혹과 욕설 논란으로 이재명 의혹을 공격하고 있는 반면 윤석열 후보의 부인이 논란이 되는 점에서는 과거 정치 선거의 형태에서는 볼 수 없었던 논란인 만큼 그 의혹이 계속되는 것처럼 보인다.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로 확정 된 지금 계속되는 논란 속 서울 종로구 관철동의 여정원이 외벽에 김건희 부인을 저격하는 벽화 공개 하는 쥴리벽화를 그려 민주당 인사 측에서도 금도를 넘은 표현이라며 벽화 논란에 대해 인권 침해 요소가 될 수도 있음을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