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게스트하우스 추천 깔끔한 바구니호스텔 방문
바구니 호스텔 방문 후기
전화번호 : 061-745-8925
주소 : 전남 순천시 역전2길 4
방문 시간 : 입실 16:00 · 퇴실 11:00
순천에 볼거리도 많고 전남과 경남 지역을 이어주는 요충지이다 보니 많은 사람들이 오고 가고 근처에 수많은 게스트하우스들이 있지만 시설로는 여기가 제일 좋았던 것 같습니다.
순천에 볼거리도 무척 많고 지역도 꽤 크기 때문에 여기에서 하루만 머무는 게 아니라 2~3일 머무는 것도 여행객들에게 추천을 드려요. 저는 순천만을 도는데만 꼬박 하루가 소모가 되더라고요.
입구에 들어오자마자 보였던 것은 카운터 뒤에 있는 이 수많은 바구니였습니다. 이 게스트하우스의 핵심 포인트이기도 하며 바구니라는 이름의 이유이기도 한 이 바구니
여기에 수건2개와 게스트하우스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코인과 안내사항을 담아주는 컨셉은 다른 숙박 업소에서는 볼 수 없는 새로운 방식임에도 매우 편했으며 마치 찜질방에서 옷을 받는 기분이었습니다.
바구니는 바로 침대 옆에 걸 수 있게끔 설계가 되어 있었습니다. 이렇게 수건2개와 베개 커버, 그리고 코인 주머니를 줍니다. 코인은 총 5개가 있었습니다.
물론 여기서만 사용할 수 있지만 1층에 카페와 연결되어 있어서 카페 음식을 주문할 수도 있다고 하니 정말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1개의 가격은 1,000원으로 자기에게 필요한 물품을 선택한다는 것이 장점이라고 생각해요.
바구니에 들어있던 사용 설명서입니다. 특히 수건의 경우 다른 게스트하우스는 2장 이후 추가 요금이 있는데 여기는 마음껏 프런트에서 가져다 쓸 수 있다는 장점 덕분에 더 와닿더라고요.
여러 가지 대여 서비스, 세탁 서비스, 그리고 조식까지(코로나 상황에선 x) 또한 카페에서 메뉴를 주문이 가능하며 여러 가지 사용 설명서를 쭉 놔두어서 정말 편하게 이용할 수 있었어요.
코인을 사용해서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요!
저는 이 날, 4인실 게스트하우스를 이용했지만 코로나19 상황과 비수기가 겹쳐 혼자 생활을 할 수 있어서 너무나도 편하게 이용했습니다.
하지만 각 침대마다 칸막이가 있으며 그렇게 붙어 있지 않는 덕분에 같이 사용해도 불편함은 크게 없을 것 같아요.
이렇게 쭉 이어진 복돠 각 방이 보입니다. 테라스도 존재하며 다른 1인실, 2인실에 묵는 사람들도 종종 게스트하우스 부엌에서 요리를 하거나 대화를 하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건물 전체는 리메이크를 한 듯이 너무나도 깔끔했습니다. 군더더기 없는 공간과 인테리어 또한 전부 최신 느낌이어서 순천의 게스트하우스 중에서는 가장 가성비나 시설 면에서도 좋다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부엌 바깥에는 테라스가 존재합니다~! 라면이나 다른 먹을 것을 요리하고 나서 여기서 같이 먹으며 오손도손 얘기를 나눈다면 정말 좋은 추억으로 남을 것 같지 않나요?
혼자 와서 아쉽지만 다음에는 친구와 와서 추억을 쌓아야겠어요.
게스트하우스의 공동 부엌은 커피머신, 컵, 그릇 등 많은 용품이 구비되어 있으며 특히 커피와 녹차, 정수기가 마련되어 있어서 물 걱정 없이 마음껏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일 궁금해할 제가 숙면할 공간인데요. 마치 캡슐형 호텔을 연상시키게 하는 디자인으로 한쪽에는 물품을 보관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특히 커튼이 쳐져 있어 4인실임에도 다른 사람의 시선에 구애받지 않고 나 혼자만의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콘센트 또한 당연히 있고 안쪽에서 불을 킬 수 있게 전등까지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각자 만의 슬리퍼가 있으니 게스트하우스 내에서는 이 슬리퍼로 편하게 돌아다닐 수 있습니다. 사실 이 슬리퍼가 없으면 굉장히 불편한 물건인데 이렇게 비치되어 있어서 다행이에요! 그리고 드라이기까지!!
화장실은 2곳으로 분리되어 있으니 샤워기 또한 이와 동일하게 2개로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만약 순서가 겹쳐도 딱히 상관없이 이용하실 수 있으며 샤워실 또한 위에서 내려오는 샤워기도 있으며 일반 샤워기도 존재해 너무 편했습니다.
기본적으로 있는 것은 샴푸, 린스, 바디워시입니다.
지하 1층에는 건조실과 에코백을 빌려주는 곳이 존재했습니다. 저는 이 날 간단하게 하루에 입을 옷을 빨아서 입고자 총 코인 4개를 지불하고 빨래와 건조기를 이용했습니다. 세탁기는 이상 없이 작동했답니다!!
이후 남은 코인으로 간단한 물품을 살 수 있는 코너에 가서 마저 하나를 구매한 다음 깔끔하게 마무리했습니다. 그리고 여행 도중 에코백이나 셀카봉 등 다양한 물품을 대여 가능하니 꼭 확인하시고 챙겨가세요!!
순천 게스트하우스의 많은 곳은 정부의 지원을 받고 10,000원을 환불해 주는 시스템이 2021년에 존재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22년도에는 아직 공문이 내려오지 않았다고 해서 혹시 받을 경우를 대비해서 계좌번호를 알려주고 나왔습니다.
전반적인 게스트하우스 분위기는 심플하면서 깔끔한 분위기였으며 조용하면서 있을 게 다 있는 게스트하우스입니다. 제가 여행하면서 많은 게스트하우스를 겪어봤지만 이곳이 시설상으로나 편의상으로나 가장 최고였습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최상의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는 표현이 이런 곳에서 쓸 수 있을 것 같아요. 1층에 있는 카페 또한 목을 축이기에 좋으니 이용하시고 미리 집을 맡길 수도 있다니 이런 서비스도 이용하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