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 당선 확정 윤곽 윤석열 프로필 공약 확인
윤석열 대통령 3월 10일 당선 확정
3월 10일 접전 속 드디어 윤석열 후보가 대통령으로 확정이 되었습니다. 이후 청와대에서 인수인계를 한 후 본격적으로 국정을 운영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준석 대표가 이끄는 국민의힘 또한 이제 여당의 역할을 하며 정치적인 변화를 보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접전을 예상했던 해당 대선인 만큼 투표치또한 상당한 수준을 기록했습니다. 사람들이 얼마나 이번 대통령 선거에 대해 관심을 가졌는지 알 수 있습니다. 특히나 계속되는 접전 속에 당락이 바뀌면서 두 후보 모두 내내 진땀을 했을 것 같습니다. 출구조사 또한 0.6%의 오차범위 안이기 때문입니다.
사전투표에서도 그 열기는 뜨거웠습니다. 사전투표는 역대 최다의 기록을 보여주었습니다. 윤석열 후보가 초접전 끝에 승리하게 되었으며 이에 따른 상대측 후보의 불복은 없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초박빙의 선거 속 결국 대통령이 된 윤석열 대통령입니다.
윤석열 대통령 주요 공약 확인
코로나19 관련해서 윤석열 대통령은 방역패스를 해제하기로 했습니다. 이에 따라 현재 일시 중단중인 방역패스는 현 상태로 유지될 것으로 보입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이전에 비과학적 방역패스를 철회하고자 하였으며 현재도 진행중인 영업제한에 대해서 철회하고자 했습니다.
청년층에서 정말 핫했던 이슈, 여성부 폐지또한 거론했는데요. 이전 후보들이 계속해서 언급하지 않았던 문제였지만 여러번 논란이 되었던 여가부 윤석열 후보의 공약이기도 하기에 당선이 된 만큼 폐지 수순을 밟을 것으로 보입니다.
1주택 1가구 보유세 완화, 양도세율 인하 등 보수정권의 주요 정책들도 공약했습니다. 또한 민간기업의 성장을 위해 규제를 80여개 폐지를 공약하는 등 시장자유화 등의 정책을 내세우면서 보수의 기본적인 가치를 지켜나갈 것으로 보입니다.
교육면에서도 이는 육안에 띕니다. 공정성을 슬로건으로 강조했던 국민의힘인 것처럼 현재 불합리한 수시 제도의 입시 단순화 및 정시 확대를 공약했습니다. 이는 기회의 평등을 의미합니다. 다만 사법고시 부활에 대해서는 다소 회의적인 입장인 것으로 파악이 됩니다.
안보적인 측면에선 사드 추가 배치 등 한미 군사동맹을 철저히 하고 북한에 대해서 강경 대응을 함을 밝혔습니다. 이에 대해 대북 억제력을 높임과 동시에 한미 관계를 튼튼히 하여 미군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질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안보를 튼튼하게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기타적으로 '국민의힘 오른소리' 쇼츠 동영상을 통해 많은 공약을 내세웠는데요. 이준석, 원희룡과 함께 만든 이 동영상에는 많은 서민정책이 들어가 있습니다. 지하철 정기권 문제, 가다실 등 일상 생활에 쓰이는 문제들에 대해 공약을 내세운 만큼 어느정도 기대도 되는 분위기입니다.
윤석열 대통령 프로필
출생 : 1960년 12월 18일 - 현 61세
고향 :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출신
본관 : 파평 윤씨
학력 : 서울대학교 법대 학사 및 동 대학원 법학 석사
병역 : 전시근로역 ( 부등시 )
종교 : 불교
검찰 시절 윤석열 대통령 프로필
윤석열 대통령 사법 9수는 유명한 일화이기도 합니다. 다른 동기들보다 늦은 나이에 검사에 임용되기는 했지만 검찰 총장까지 하면서 높은 자리까지 왔던 윤석열 대통령, 그가 처음 언론에 주목을 받았던 것은 국정원 여론조작 사건의 특별수사팀장을 맡았던 때입니다.
그 당시 박근혜정부와 상반되는 수사였기 떄문에 압수수색을 진행했으며 이에 대해 징계처분 및 좌천을 당하게 되었지만 2016년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사건 속 또 다시 특별수사 팀으로 합류하게 되면서 다시금 검찰 요직으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이 당시에는 보수 쪽에서 비판적인 의견이 강했지만 윤석열 대통령의 모티브는 정권에 굴복하지 않는 검찰입니다. 삼권분립 기관으로서 검찰은 언제나 공정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 당시에는 보수쪽에서도 많은 비판이 있었지만 이를 180도 다르게 해준 배경이 하나 있었습니다.
제 43대 검찰총장이 된 직후 조국 사태에 관련해서 당시 정부를 겨냥한 수사를 통해 법무부 장관이 검찰총장을 정직하는 사태까지 발발하면서 동시에 야권 대권 주자로 발돋움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계속되는 지지율은 폭발하였으며 현정 사상 최초의 검찰총장이자 정치 경험 없이 대통령자리가 된 윤석열 대통령입니다.
제20대 대통령 선거 당선 결과가 거의 확실시 된 시점에서 이렇게 윤석열 후보가 대통령으로 확정이 된 것에 대해 여러 의견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5년간 대통령 후보로서의 역할을 하는 윤석열 대통령, 하지만 현재 민주당의 의석수가 압도적으로 많은 시점에서 난항또한 예상되기는 합니다.
이런 상황 속 6월달에 지방선거 또한 어떤 여론이 반영이 될 지 많은 관심사를 보이고 있으며 박근혜 대통령이 대통령직에서 물러난 이후 1자리수를 기록했던 보수정당 지지율 또한 어느덧 제1여당으로 자리잡게 되면서 현재 많은 진보측 사업 또한 개편될 것으로 보입니다.
대통령 인사또한 많은 궁금점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윤석열 대통령 프로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