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및 인물 이야기/인물소개

강정호 키움 임의해지 복귀 승인 다시 돌아오는 메이저리거

SUN 2022. 3. 18. 12:56
반응형

강정호 키움 복귀 선언


과거 음주운전 3번으로 물의를 일으켜서 프로생활이 탐탁치 않았던 강정호 선수, 그는 이후 메이저리그에도 복귀를 시도했지만 이후 부진으로 시즌 방출을 당하게 되는 수모를 겪게 되었습니다. 이후 다시 KBO리그에 복귀하는 강정호 선수, 그의 실력만은 다른 선수와 비교할 수 없는 전설이었습니다.

출처 강정호 선수 인스타

KBO 복귀 다시금 히어로 될 수 있을까


KBO에서 메이저리그로 직행할 만큼 매우 뛰어난 실력을 가진 강정호 선수, 키움 히어로즈는 복귀 승인을 요청한 강정호 선수에 대해 2022시즌 선수 계약을 체결했음을 밝혔습니다. 

 

이에 대한 배경은 고형욱 키움 단장인데요. 강정호 선수가 어쩌면 마지막 뛰는 팀이 될 수 있을 만큼 34세의 나이이기도 하며 이전에도 계속되는 은퇴를 수순 밟을 것으로 보였으나 히어로즈에 다시 한 번 기회를 주기로 고형욱 키움 단장은 말했습니다.

 

강정호 선수는 이전에 키움에서 뛴 적이 있었습니다. 이후 메이저리그로 진출하면서 사람들에게 매우 많은 주목성을 받았으나 음주운전 등 여러 논란이 있어서 이후 리그 복귀에서도 좋은 성적을 보여주지 못했기에 사람들의 실망도 많이 받았던 선수입니다.

 

하지만 이번 KBO 복귀를 알린 강정호 선수 과연 여론이 악화된 상태에서 이번 복귀를 통해 다시금 전설이 될 수 있을까요?

출처 강정호 선수 인스타

1년 유기실격 징계 적용.. 2023년 복귀 예정


물론 강정호 선수가 바로 복귀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KBO는 강정호 선수에게 임의해지 복귀를 승인했으나 이전 사회적 물의로 인해 1년의 유기실격 징계가 남은 상황, 따라서 2022 시즌은 뛸 수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강정호 선수는 미국에서 있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으며 키움 고형욱 단장의 계속되는 영입 의사를 통해서 끝내 KBO복귀를 알린 강정호 선수, 그에게는 이번이 자신의 야구 커리어 상 마지막 팀이 될 것으로 보이며 복귀 시점은 2023년 3월 18일 이후입니다.

 

강정호 선수는 이전에 키움에서 뛰다가 피츠버그 파이리츠 메이저리그로 간 후 쭉 활동을 했습니다. KBO 출신 타자로서 곧바로 메이저리그로 간 최초의 선수이기도 하기에 사람들의 기대가 컸으나 음주운전 등 여하 논란으로 인해 복귀를 잘 할 수 없었습니다.

 

9년만에 다시 키움에서 뛰는 강정호 선수, 이제 몸을 관리하면서 또 다시 경기를 준비할 모습을 보입니다. 예전처럼 멋진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지 사람들의 관심도 많이 받고 있는 상황에서 강정호 선수의 야구 실력만은 좋으니 예전의 모습을 보여줬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