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내부 링크 거는 방법 안내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다 보면 다른 분들이 목차를 클릭하면 바로 그 쪽으로 가는 기능을 사용하는데 이부분이 궁금하지 않으셨나요? 그래서 이번에는 블로그 자체에 내부 링크를 거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를 쓰게 되면 긴 정보성 글이라도 바로 나가는 이탈 지수가 개선되며 블로그 향상에도 도움 되기 때문에 긴 글을 쓰시는 분이라면 꼭 필요한 작업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블로그 목차 링크 거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블로그 내부 링크 거는 방법 안내
먼저 제가 블로그에 글을 적어 보겠습니다. 이런 식으로 목차로 쓸 부분1, 2를 임의로 적어봤는데요. 저는 밑 그림의 1,2에 링크를 걸어서 목차를 만드려고 합니다.
먼저 글쓰기 부분의 상단 위에 있는 기본모드를 HTML모드로 바꿔주어야 하는데요. HTML모드로 바꿔주면 검은 화면이 나오면서 각 글마다 코드 형식으로 변환되게 됩니다.
여기 보시면 제가 쓴 목차로 쓸 부분 1, 2가 HTML모드 형식으로 나오신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먼저 목차를 달 부분에 해당 코드를 넣어주면 되는데요.
<b> 목차 </b>
<a href="01"> 1. 목차로 쓸 부분 </a><br>
<a href="02"> 2. 목차로 쓸 부분2 </a><br>
<a href="03"> 3. 내용 </a><br>
<a href="04"> 4. 내용 </a><br>
글의 앞 부분에 넣어주면 됩니다. 해당 부분을 넣으면 아래와 같이 나오게 되는 것입니다.
전 임의로 4개의 목차를 지정했지만 여러분이 목차를 2개만 하고 싶으시면 2개만 써주시면 됩니다. 내용 칸에 저런 식으로 목차로 보일 내용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그 다음 목차로 사용할 부분 윗칸에 해당 코드를 넣어주기만 하면 끝납니다.
<br><p id="01"><br></p>
<br><p id="02"><br></p>
<br><p id="03"><br></p>
<br><p id="04"><br></p>
첫 번째 목차로 쓸 부분에 첫 번째 문장을, 두 번째 목차로 쓸 부분에 두 번째 문장을 각각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아래에 사진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다 하고 나서 다시 기본모드로 변환하시면 목차가 나오신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목차를 사용한다면 블로그 지수를 높이는데 정말 도움이 되며 HTML언어를 잘 모르는 분이더라도 따라하시면 간편하게 목차를 넣으시는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블로그 목차를 넣는 것은 매우 쉬원 과정이기 때문에 한번쯤 여러분들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글이 길어질 경우 목차를 사용할 때와 사용하지 않을 때 체류 기간이 매우 차이가 나는 편이거든요.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