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헬스 복장 추천 및 옷 고르기 몇벌 갈아입어야 할까?
남자 헬스 복장 추천
헬스를 마음 먹고 가려 했는데 옷장을 봤더니 옷이 많이 없는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평소에 운동을 좋아하지 않는 분들이면 그렇게 많은 운동복이 필요하지 않기에 당연히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먼저 남성과 여성 모두 헬스장에서 긴팔을 입는 경우는 거의 드뭅니다. 왜냐하면 한겨울에도 헬스장은 온도를 유지하고 많은 사람들이 땀을 내기 때문에 그 열기로 인해 추운 경우가 없기에 반팔, 반바지를 입어줘야 합니다.
더군다나 헬스를 할 때 땀을 많이 흘리기 때문에 두꺼운 옷이 아닌 얇으면서 신축성이 좋은, 땀흡수가 잘 되는 옷을 추천드리며 되도록 싼 옷이 아닌 조금 비싸더라도 브랜드 옷의 반팔류를 입어주어야 피부에 좋습니다.
브랜드 옷을 입어줘야 하는 이유
인터넷에는 기능성 반팔이라 적어 놓고 브랜드가 없는 옷을 구매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 재질이 너무 안 좋아서 인지 운동을 하면 할수록 등에 땀띠같은 것이 나더라고요. 가만 생각해보니 운동 때 입던 반팔이 원인이었습니다. 땀의 흡수도 안 될 뿐더러 까칠까칠해서 피부가 많이 상했습니다.
하지만 브랜드 옷의 기능성 반팔은 대체적으로 땀 흡수가 잘 되는 옷이며 제품 자체가 부드럽습니다. 또한 시즌이 지난 반팔 같은 경우 1개당 1~2만원 대에 구매하실 수 있으니 가격면에서도 그렇게 부담되지 않는 선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매일 운동을 할 시 운동복은 몇 벌 있어야 할까?
이것이 처음 고민하면 정말 어렵습니다. 어느정도 있어야 적당한 것일까? 사실 바지 같은 경우 바지까지 땀을 적시는 일은 흔치 않기 때문에 반팔보다는 갈아입는 주기를 덜해줘도 됩니다. 보통 2~3벌 정도 두고서 2~3일마다 갈아입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반팔은 우리가 땀을 흘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운동을 하실 경우 매일 갈아입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보통 헬스나 런닝을 하실 경우 겨드랑이, 등, 가슴 등 많은 부위에 땀이 나기 때문에 매일 갈아입어 주면서 3일 주기로 빨래를 해주시면 4~5벌 정도로 순환을 돌리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매일 운동을 하셔도 일주일에 한 번은 쉬어줘야 근육도 쉬어주면서 더 좋은 몸을 가꾸실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고 운동에서 중요한 것은 주기적인 휴식이라는 사실 꼭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