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닝으로 뱃살을 빼려면? 식이조절과 병행한 달리기
아침마다 런닝을 해주면 그 효과는 건강적으로 오는 것 보다
잠을 깨고서 하루를 상쾌하게 시작하는 의미에서 다른 운동보다 더 효과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지방이 나와서 뱃살이 많으신 분들!
하지만 뱃살 같은 경우 몸에서 일반적으로 제일 마지막에 빠지기 때문에 그 과정이 매우 힘드실 텐데요.
런닝으로 뱃살을 빼시려면 먼저 필수적인 것이 있습니다.
하지만 단지 런닝만 하면서 식습관을 그대로 유지한다면 이미 나온 내장지방을 빼기에는 턱없이 부족한 노력일 것이에요. 이 내장지방이라는 것이 각종 성인병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방치해 두었다가는 좋은 것이 아니기에 식습관을 조절해가면서 젊을 때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런닝이 몸을 탄탄하게 만들어주고 뛰는 과정에서 신체 근육을 골고루 사용하는 덕분에 전신운동의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뛰시다가 어깨나 허리가 아프신 분들이 있으실 거예요. 그런 분들은 자세가 올바르지 않아서 그런 아픔이 발생하는 것이기 때문에 자세 교정도 필요하겠죠??
런닝을 뛰는 것만으로 뱃살이 빠지기에는 그 효과가 미미합니다!
중요한 것은 식이요법 조절과 많은 유산소 운동인데요.
런닝을 한 다음에 폭식을 한다면 운동을 한 의미도 없을 뿐더러 살도 빠지지 않겠죠?
그래서 열량을 파악하고서 탄수화물과 지방같은 살로 가는 음식들을 먹고 있지는 않는지 파악하면서 개선을 해줘야 합니다. 우리가 자주 먹는 밥 또한 탄수화물로 이루어져 있기 떄문에 밥을 잘 먹는다고 건강해지는 것은 아닙니다! 밥의 양을 조금 줄여보는 것도 뱃살을 뺴는데 큰 도움이 되실 거예요.
이처럼 달리기는 대장을 활발하게 해주면서 30분 이상 뛴다면 지방을 연소시켜주는 덕분에 오랜 달리기는 지방을 빼시기에 특히 도움이 될건데요.
마라톤 선수들을 보시면 배나온 사람이 없는 이유도 그 때문이 아닐까요? 또한 스트레스 해소와 낮은 진입장벽 덕분에 초보자도 쉽게 하기 좋으니 뱃살이 고민이신 분들은 지금 집으로 나가서 집밖 공기를 마시며 달리기를 해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