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및 인물 이야기

박민영 국민의힘 대변인 프로필 학력 나이 논란 청년대변인 배정

SUN 2022. 8. 11. 11:31
반응형

박민영 국민의힘 대변인이 이번에 대통령실 청년대변인으로 배정이 되면서 용산行으로 가게 되었습니다. 박민영 대변인은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의 토론배틀로 영입된 인재이기 때문에 주목이 더 쏠리고 있으며  박민영 대변인은 쓴소리를 마다하지 않을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당시 국민의힘 토론배틀에선 1위를 차지하며 존재감을 보여줬는데요. 그만큼 대변인으로서 필요한 여러가지 자질은 가지고 있는 것으로 파악이 되나 현재 여론은 논란으로 인해 그렇게 좋지만은 않은 상황입니다.

박민영 청년대변인 나이, 출생, 학력


1993년 2월 5일생 (29세) 
서울특별시 출생
고등학교 검정고시 졸업
연세대학교 상경대학 경제학 학사 

박민영 청년대변인의 경우 1993년생으로 한국 나이로 30살입니다. 2017년에도 바른정당이 주최한 바른토론배틀에서 우승을 하여 청년대변인으로 6개월간 활동을 한 적 있으며 여러 전국단위 토론배틀에서 우승을 하면서 스피치에 자신이 있는 모습을 보여줬는데요.

 

서울특별시 출생이며 고등학교는 검정고시로 졸업을 했으며 연세대학교 경제학부에 들어갔습니다. 정치로 들어가기 전부터 자신의 블로그에 정치적 성향이나 사회적 이슈 등을 글로 적고선 했습니다.

 

현재까지 박민영 대변인의 커리어를 쭉 보자면 자신의 장기인 토론으로 스펙을 쌓은 후 2017년 바른정당 토론으로 정치권에 입문했고 그 후 국민의힘 대변인, 그 이후 대통령실 청년배정인까지 배정이 되게 된 것입니다.

출처/ 박대변인 인스타/ jtbc 인터뷰

박민영 대변인 군대, 청년대변인 배정, 커리어


대한민국 육군 병장 만기전역
22년 8월 10일 자 대통령실 청년대변인 임명( 공직 ) 
20대 남자, 그들이 몰려온다, MZ세대라는 거짓말 저서

박민영 대변인 같은 경우 현재 병역을 병장 만기전역을 하며 병역을 필했으며 이후 2021년 11월 20대남자, 그들이 몰려온다 와 MZ세대라는 거짓말 두 저서를 쓰기도 했습니다. 정치적인 행보를 할 때 많은 이들이 자신의 주관이 담긴 책을 내곤 합니다.

 

2022년 8월 10일자로 국민의힘 대변인에서 대통령실 청년대변인으로 임명이 되면서 공직으로 활동하기 때문에 자동적으로 탈당조치가 되게 되며 청년대변인으로 임명되어 활동을 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임명은 확정된 상황이며 그로인해 많은 관심또한 받고 있습니다.

 

약력

바른정당 청년대변인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 원팀캠프 대변인

살리는 선거대책위원회 정책총괄본부 청년보좌역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 정책본부 청년보좌역
국민의힘 대변인
국민의힘 정책국 미래전략특별위원장
대통령실 청년대변인

출처. 뉴스1

박민영 대변인 논란 관련, 대변인 이준석 전 대표 관계 분석


박민영 대변인 극우 커뮤니티 용어 의혹, 동생 작성 해명
과거 토론에선 명료한 스타일, 이준석 전 대표로 영입되었으나 尹행.. 

박민영 대변인의 경우 청년대변인으로 임명된 직후 과거에 자신이 작성했던 블로그의 아이디와 커뮤니티 아이디가 동일하다는 것과 관련해 극우커뮤니티에 사용되는 언어가 포함되어 있다는 것이 논란이 되었는데요. 이에 박민영 대변인은 동생이 작성했다고 해명했습니다.

 

박민영 대변인의 스타일의 경우 과거 토론에서 보시다시피 명료한 스타일이었으며 깔끔한 이미지이기도 했습니다. 이준석 대표가 추진한 토론배틀로 영입이 되었으며 尹을 비판했던 박민영 대변인을 영입한 것과 관련해 "폭 넓게 끌어안겠단 취지" 라는 언급을 했습니다.

 

이준석 전 대표 또한 "충성 요구한 적 없으니 배신은 아니다" 라고 10일 페이스북에 언급하면서 자유가 가진 큰 기회와 가능성을 믿었다고 언급하면서 잘 헤쳐나라며 무운을 비는 말을 던지기도 했습니다. 박민영 청년대변인의 임명, 과연 현재 하락한 지지율을 올릴 수 있는 조금의 수단이 될 수 있을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