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정보

호날두 마지막 구단 스포르팅CP에서 이적 가능성

SUN 2021. 12. 30. 16:17
반응형

호날두 모친 스포르팅CP 에서 뛸 것 재차 권유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전 세계를 대표하는 축구 스타입니다.

 

그가 맨체스터유나이티드로 다시 복귀를 하면서 수많은 축구팬들의 가슴에 불을 지폈는데요. 그의 첫번째 구단이었던 스포리팅CP로 복귀할 가능성도 어느정도 있는 것으로 보아 축구팬들의 관심을 사고 있습니다. 

 

사실 스포르팅CP로의 복귀를 맨 처음 언급한 것은 호날두의 모친인데요. 평소에도 모친과의 애정이 넘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던 호날두에게 모친은 호날두를 처음 받아 준 스포르팅CP로의 복귀를 계속해서 요구했습니다.

 

이에대해 호날두는 아무런 입장도 내지 않고 있었습니다. 왜냐하면 현재 맨유와 계약을 한 상태이고 자신의 목표는 여전히 챔피언스리그 우승이라는 타이틀을 거뭐지기에는 스포르팅은 너무나도 약한 구단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지난 2021년 크리스마스 때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인스타에 공개한 사진에 주목할 점이 하나 있었습니다. 바로 크리스마스 중에 녹색 가방에 적혀있는 SCP라는 문구인데요.

 

이것은 바로 '스포르팅 CP 구단'을 상징하는 문구입니다.

 

물론 단순한 장식일 가능성도 있지만 호날두의 모친이 계속해서 스포르팅에 뛰어주기를 바랬던 언급처럼 성인 무대에서 호날두가 첫 발을 들인 구단이라는 점을 고려했을 때에도 가능성이 없지는 않습니다. 

 

호날두의 어머니 아베이루 처럼 맨체스터유나이티드를 떠날 가능성은 만약 챔피언스리그의 우승이 무산되었을 때 은퇴 전 구단으로 갈 수 있다는 점이지만 아직까지 호날두의 기량은 동 나이대에 비해서 확연히 좋은 점에서 그 점은 무리인 것 같습니다. 

맨체스터유나이티드 2+1 계약, 2년 뒤 혹은 년 뒤 가능성↑

현재 호날두의 나이가 36세인 것을 고려한다면 맨유의 계약이 끝나면 38,9세가 됩니다.

 

이에 호날두도 은퇴를 바라보기 전 마지막 구단이 맨체스터유나이티드가 될지 혹은 또 다시 다른 구단으로 복귀를 할지 기대 속 스포르팅CP를 마지막 구단으로 은퇴 구단으로 삼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맨체스터유나이티드에 2년 뒤 다시 계약을 추진할 때 변경 가능성이나 3년을 맨유에서 보낸 후 스포르팅으로 복귀할 가능성은 충분히 있지만 아직 호날두는 어떠한 입장도 내놓지는 않았습니다.

 

우리는 그의 커리어 상 마지막이 될 시기에 스포르팅으로 복귀할 것이라고 예측만 할 수 있을 뿐 누구도 아직 확신해서 그가 스포르팅CP로 복귀할 것이라는 것은 알 수 없습니다. 

 

호날두 스포르팅 CP 예측,, 맨유 2년 계약 끝난 뒤 옮길 것


제가 지금까지 상황을 고려했을 때 호날두가 스포르팅으로 옮길 시기는 2년 맨유 계약이 끝난 뒤 1년 재계약을 진행하지 않고 스포르팅에 옮길 것으로 보여집니다.

 

호날두의 목적은 오직 챔피언스리그 우승인데 현재 맨체스터유나이티드를 보았을 때 우승까지는 부진할 것으로 보이며 안타깝게 2122 챔스리그는 4강 정도에서 마무리지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럼 2223시즌 챔피언스도 당연히 도전하겠지만 만약 우승을 하거나 우승을 하지 못하더라도 호날두는 그 시기 쯤 아무래도 지금도 은퇴할 나이인데 그때가 된다면 프로리그에서 뛰는 것이 신기할 정도입니다.

 

따라서 2년 계약이 끝났을 때 스포르팅 CP로 옮길 것으로 보이며 거기에서 은퇴를 할 듯합니다. 


한 세기를 관통했던 스트라이커 호날두 선수

 

그의 커리어는 역대 최고라고 칭할 만큼 메시와 함께 동시대의 축구 영웅이라고 불리며 전설이라고도 칭할 만한 기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같은 시기에 태어나 그의 경기를 본 것만으로도 너무나도 나중에 영광으로 여겨질 것처럼 보이는 호날두의 끝없는 자기계발

 

우리도 노쇼를 보여준 호날두이지만 그래도 그의 끝없는 노력에는 찬사를 보내고 본받아야 할 점으로 보입니다. 

반응형